요리하는여자(레시피)/아기맘마(유아식)

간단유아식! 아기소고기뭇국 만들기.두돌아기 국반찬 추천

치덕초덕 2021. 7. 13. 07:50

 

 

 


유아식을 하면서 국요리를 자주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밥에 후루룩 말아주어도 잘 먹고,
재료를 활용하기도 좋기 때문 인것같아요.
오늘은 아기에게 자주 해주었던 국 요리중 하나인 아기소고기뭇국을 해 보려고합니다.


무를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라고 어른들이 흔히 말씀 하시잖아요? (물론 저도 어른입니다만.ㅎ)
실제로 무에는 칼륨, 비타민B, 마그네슘과 함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해요.
이런 성분들은 위장활동을 촉진시켜 변비에도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변비가 있는 아기라면 먹여보시길 추천해요.
비타민C 또한 풍부해서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알려진 레몬에게도 뒤지지않는다니 놀랍네요.

 

 

재료(3회 분)

소고기 100g
무 100g
양송이버섯 1개
대파 조금

 

 

 

소고기뭇국만들기

소고기뭇국_재료준비

소고기 100g을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20분~30분 담가두면 핏물이 빠진답니다. 중간에 물을 갈아 주어야 더 깨끗하게 뺄 수있답니다. 소고기의 핏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어야 냄새가 안나겠죠?
아기들이 소고기를 거부하는 이유중 하나가 고기에서 냄새가 날 경우 거든요.

핏물을 빼는 사이에 버섯과 야채를 손질 할 건데요. 재로로 무 100g과 파 조금 그리고 양송이버섯 1개를 준비 했어요. 버섯은 추가로 넣어준거라 없을경우 생략해도 괜찮아요. (집에있는 재료를 활용 하세요^^)
아기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소고구뭇국만들기과정

핏물을 뺀 고기는 물기를 빼주고, 먹기좋게 잘라준 뒤, 다진마늘 1/2t와 국간장 1/2t를 고기에 넣어 버무려주세요. 잘 버무려진 고기를 살짝 달구어진 팬에 볶아줍니다.
고기에 물기가 있기때문에 굳이 오일을 두르지 않았답니다. 너무 강하지 않은 불에서 볶아주세요.

고기가 반 정도 익었을때 잘라놓은 무를 넣어 같이 달달 볶아 주세요. 무가 약간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이어서 잘라놓은 양송이 버섯도 넣어 볶아주면 된답니다. 모두 볶아지면 물을 300~400ml넣어주는데요. 재료가 다 잠길정도로 넣어주면 되지요.


물대신 다시마육수를 넣어줘도 좋겠지요. 저는 그냥 물을 넣었어요. 이제 센불에서 푹 끓여주세요. 무가 푹익을 때까지 끓여주는데요.
이때 거품이 생기면 걷어내 주세요.

 

 

소고기뭇국마무리

마지막으로 대파를 송송 다져서 올려주고 한소끔 끓여 준 뒤 불을 중약불로 줄여서 1분정도 끓이고 마무리 해주시면 된답니다.
필요한 재료도 많지 않고, 과정도 매우 간단한 아기소고기뭇국 인데요.
그에 반해 너무 잘 먹어주는 반찬 중 하나에요.

 

 

아기소고기뭇국완성

그릇에 담아 주면 한끼뚝딱 간단하고 맛있는 아기 유아식 완성이랍니다.
저는 160ml씩 3회분 나왔는데요. 남은 국은 용기에 담아서 냉동보관 해주었답니다. 보통 반찬류는 냉장보관 하는데 국은 냉동보관으로 해주고 있어요.
오늘 아기유아식으로 소고기뭇국 추천해봅니다.^o^


 

<레시피 간단 정리>

  1. 소고기는 찬물에서 20~30분간 핏물을 빼주고, 핏물을 빼는동안 무와 양송이버섯, 파 등 야채를 잘라주세요.
  2. 소고기의 핏물이 빠지면 먹기좋게 잘라준 뒤 물기를 짜고, 다진마늘 조금과 아기국간장 1/2t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3. 고기가 반정도 익었을때 무를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무가 투명해 질때 쯤, 양송이버섯도 넣어 볶아줍니다,
  4. 어느정도 볶아졌을때 물을 300~400ml 넣어서 센불에서 팔팔 끓여주세요.
  5. 마지막으로 송송썬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