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여자(레시피)/아기맘마(유아식)

간단유아식! 아기 게살스프 만들기

치덕초덕 2021. 7. 19. 08:30

 

 


무더위가 찾아왔지만 코로나 때문에 밖에도 잘 못 나가는 너무 힘든 시기인데요.
조금 특별한 음식으로 아기 입맛을 살려주고 싶어서 아기 게살스프를 만들어 봤답니다.
게살에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데요. 면역력에도 좋은 영향을 주어 아기에게도 좋은 식재료랍니다.

 

 

재료 (3회 분량)

게살 60g

계란 1개
대파

양파, 당근, 애호박

팽이버섯 1/4
국간장 1/2T

치킨스톡 조금

전분물 1T

 

 

아기 게살스프 만들어요

아기게살스프_재료볶기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대파를 작게 썰어서 파 기름을 조금 내주었어요. 다음으로 양파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당근과 애호박도 넣고 볶아주었어요.
이때 너무 센 불에서 볶지 않도록 주의해줍니다.

 

 

아기게살스프_재료넣기

재료가 다 볶아지면 물 또는 육수 400ml를 넣어줍니다. 게살 자체에 짠맛이 있어서 저는 육수를 사용하지 않았어요. 불이 끓어오르면 팽이버섯을 잘게 잘라서 넣어주고 손질해 둔 게살도 넣어줍니다.
다시 한번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계란물을 준비하는데요. 이때 계란에 알끈을 제거해주면 더 부드럽답니다.

 

보통 게살스프는 흰자만 넣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노른자도 전부 사용했답니다. (노른자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것)
계란은 조금씩 나누어 넣고, 넣으면서 뭉치지 않도록 잘 저어주세요.

 

아기게살스프_간하기

이제 간과 농도를 맞춰 줄 건데요. 국간장 1/2T와 치킨스톡 조금 넣어주었어요. 치킨스톡 대신 굴소스를 넣어주어도 되는데요. 저는 아기가 굴소스 맛을 좋아하지 않아 치킨스톡을 넣어주었어요.

이번엔 농도를 맞춰줄 건데요. 간단하게 전분물로 맞춰주면 되지요. 전분물을 1T 넣어주었어요. 전분물을 만들 때는 찬물과 전분을 1:1의 농도로 섞어주면 된답니다. 농도를 보며 가감해서 넣어주면 된답니다.

 

 

아기게살스프완성

아기 그릇에 담아주면 간단 유아식 아기 게살스프 완성입니다. 아침에 밥에 말아서 아기 게살스프 죽으로 주었는데 너무 맛있게 한 그릇 비웠답니다.
😍

 

<레시피 간단 정리>

  1. 대파를 작게 자르고 기름을 두른 팬에서 볶아 파 기름을 내줍니다.
  2. 파를 볶아준 뒤 양파도 썰어서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당근과 애호박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3. 야채가 다 볶아지면 물 또는 육수 400ml를 넣어서 끓여냅니다.
  4. 물이 끓으면 팽이버섯을 잘게 잘라서 넣어주고, 불을 줄여주세요. 계란물에 알끈을 제거하고 조금씩 넣으면서 뭉치지 않게 잘 저어줍니다.
  5. 국간장 1/2T와 치킨스톡을 조금 넣어 간을 해주고, 전분물 1T 넣어 농도를 맞춰주면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