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여자(레시피)/아기맘마(유아식)

간단유아식! 아기 소고기들깨미역국 만들기 들깨가루 듬뿍넣어 더 건강하게~!

치덕초덕 2021. 7. 3. 10:42

 

 


오아(22개월/애칭)는 맘마 거부가 왔을 때 미역국을 해주면 잘 먹어주었답니다. 그래서 돌 무렵부터 두 돌이 다 된 지금까지도 미역국을 자주 해주고 있지요.
들깨가루는 고기 냄새를 잡는데도 도움을 주고 기름이 많은 음식과도 궁합이 좋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높은 소고기와서 찰떡궁합 일 수밖에 없겠죠.
또한 들깨가루에는 칼슘과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특히 임산부와 아기에게 너무 좋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고기들깨미역국을 만들어 보겠어요.

 

 

  재료 (3회분)  

소고기 100g
미역 5g~8g
다진 마늘 1/2t
멸치가루 1t
국간장 1t
물(육수) 400ml
들깨가루 1~2T


 

아기 미역국  레시피

얼려서 큐브로 보관했던 소고기 100g을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었어요. 미역도 물에 푹 잠길 정도로 담가서 불려줍니다. 대략 30분 정도면 된답니다.
마른 미역 물에 불리면 10배가량 분다고 보면되는데 5g을 불리면 50g이 되는 거겠죠.
불린 미역은 먹기 좋게 자르고 물기도 쭉 빼줍니다.

 

미역볶기

핏물 뺀 소고기는 먹기좋게 자르고 다진 마늘을 1t 넣어 버무린 후 달군 팬에서 볶아줍니다.
참기름을 넣어 볶아주면 맛있지만 참기름은 높은 열에 쉽게 산패될 수 있다고 해서 저는 넣지 않았답니다.
너무 강한 불로 하지 않으면 고기에 물기가 있어서 눌어붙거나 타지 않고 잘 볶아진답니다. 굳이 기름을 쓰지 않아도 괜찮았다는 점.
고기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불린 미역을 먹기 좋게 잘라서 같이 볶아주어요. 볶볶~ 충분히 볶아주세요.

 

 

미역국간맞추기

다 볶아지면 물(또는 육수) 400ml를 넣어줍니다. 물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셔도 될 것 같아요. 개취로 국물이 너무 많지 않게 해 주었답니다.
저는 육수가 아닌 그냥 물을 넣어줬기 때문에 멸치가루 1t와 국간장 1t를 넣어줬어요. 간을 하지 않는 아기라면 이 부분은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고기 자체에서도 육수가 나오기 때문에 국물맛이 우러나오거든요.

 

 

미역국들깨가루넣기

보글보글 끓다가 중불로 바꾸고 들깨가루를 적당히 넣어주세요. 들깨가루를 넣고 한번 휘리릭 저어준 후 불을 끄고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아기소고기들깨미역국완성

이렇게 아기 소고기들깨미역국 완성입니다.
오아가 너무 잘 먹어주었어요. 국에 말아주면 한 그릇 순삭!뚝딱! 이랍니다. 맘마를 종종 거부하는 시기가올때 미역국은 마치 치트키처럼 거부없이 잘 먹어주는 효자 메뉴랍니다. 간단유아식으로 맛도좋고 몸에도 좋은 소고기들깨미역국 추천합니다.☺
맛있어보이쥬
^^


 * 아기 소고기 무국 레시피 
 

간단유아식! 아기소고기무국 만들기. 두돌아기 국반찬 추천

유아식을 하면서 국요리를 자주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밥에 후루룩 말아주어도 잘 먹고, 재료를 활용하기도 좋기 때문 인것같아요. 오늘은 아기에게 자주 해주었던 국 요리중 하나인 아기소

chee-ch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