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게 육아하는중♡
육아한잔/육아아이템

일루와 인형의 집 리뷰/ 두 돌 아기 생일선물 추천

by 치덕초덕 2021. 8. 14.

 

 


 

아기가 두 돌을 맞아서 생일 선물을 급하게 알아보는 엄마, 아빠.
여러 가지 선물을 고민 고민하다가 결정한 것은 일루와 인형의 집이었어요. 아기가 최근 역할놀이에 흥미를 갖기 시작해서 좋아할 것 같다고 생각했거든요. 급하게 시켰는데 다행히 아기 생일 전 날 택배가 도착합니다.
오늘의 리뷰는 일루와 인형의 집 입니다.

 

가격

온라인에서 134,000원에 구매했어요.



 

일루와 인형의 집 살펴보기

일루와 인형의집
일루와 인형의집

생각보다 크지 않은 택배 상자가 도착했어요. 무게는 꽤 무거웠는데요. 아기가 낮잠을 자는 사이 후다닥 조립을 하기로 합니다. 상자는 큰 상자와 작은 상자 하나씩 있었는데 집 이미지가 있는 큰 상자에는 인형의 집 본체 조립품이 들어있었고 작은 상자에는 인형의 집에 들어갈 가구들이 들어 있었어요. 제품은 인형을 제외하고 전부 원목으로 되어있답니다.
플라스틱보다 원목으로 된 제품을 선호하는 엄마입니다.

 

 

인형의집 소품
인형의집 소품

종이 한 장에 앞 뒤로 프린팅 되어있는 설명서가 들어 있었는데요. 설명서가 자세하지는 않아서 유튜브에서 조립 영상을 조금씩 찾아보면서 해야 했답니다. 조립이 어렵다기보다는 창문이나 문을 하나하나 나사로 달아야 했기 때문에 시간이 생각보다 꽤 걸렸답니다. 작은 드라이버가 같이 들어있긴 했지만, 이것은 무쓸모.. 전동 드릴이 없으면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그 외에 몇 가지 귀여운 가구와 토끼 가족 인형이 4마리 들어있어요. 귀여운 게 귀여운 옷을 입고 있는 게 너무너무 귀엽죠?

 

 

인형의집 조립
인형의집 조립

3층 집 형태로 되어있는 일루와 인형의 집은 우선 각 모서리의 뼈대를 잡고 1층부터 순서대로 올라가며 창문과 문, 바닥을 조립해 주면 된답니다. 창문의 색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꼭 이미지와 색깔을 맞춰서 조립할 필요 없이 원하는 색의 창문을 원하는 위치에 달아주면 돼요.
집의 모양이 조금씩 잡혀가니 냥이도 관심을 보이네요. 본인의 집이라고 확신하는 것 같아서 당황스러웠어요.
아무튼 인형의 집 조립 과정 중 창문을 하나하나 달아주는 작업에서 시간이 많이 걸렸답니다.

 

 

인형의집 완성
인형의집 완성

지붕과 계단까지 놔주니 얼추 집의 틀은 완성이 되었어요. 계단은 나사로 연결하는 게 아니라 그냥 홈에 맞춰 얹어주는 거라 아기가 계속 빼버릴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알록달록 창문과 문은 실제로 열리고 닫혔고 지붕에도 작은 창문이 달려있어서 귀여웠어요.
엄마, 아빠가 선물 조립하라고 오늘따라 낮잠을 푹 자주던 우리 딸내미는 조립이 완성되고 나서 일어나 주었어요. 얼마나 좋아할까 기대하면서 서둘러 마무리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두돌아기 인형의집
두돌아기 인형의집

두 돌 아기가 앞에 앉았을 때 크기가 가늠이 되시나요? 인형의 집 크기가 꽤 존재감 있게 큼직해요.

잠에서 깬 우리 딸은, 일루와 인형의 집을 보자마자 자기 집이라며 너무 신기해하고 좋아했어요.
예상했던 반응, 기대했던 반응!이라 저희 또한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지요.

조립하느라 힘들었던 건 다 잊히는 순간입니다.
가구 배치는 아기랑 같이 했고, 토끼 인형으로 역할 놀이도 해주었는데요.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처럼 저도 잠깐 재미있었네요.
이 날은 아기가 혼자서 4시간 동안 인형의 집을 붙들고 너무 잘 놀아줍니다.

잘 사주었다는 생각이 드는 뿌듯 한 순간이었어요.

 

 

인형의집 후기
인형의집 후기

일주일 정도 지난 지금은 첫날처럼 반응이 핫 하지는 않지만 하루에 1시간 정도는 인형의 집에 집중하며 시간을 보내 줍니다. 역할놀이를 같이 하기를 원하기도 하구요.
가끔은 고양이 집이 되기도 하지만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으면서 튼튼하고 괜찮은 장난감인 것 같습니다.

조립할 때 눈치챘던 것처럼 계단은 항상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ㅎ
아직은 어려서 인형의 집을 100% 활용하며 놀이를 하지는 못하지만 엄마가 했던 역할놀이를 따라 하면서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해요. 사용 연령이 길 것 같아서 큰 고장만 없다면 오래 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발)
앞으로 더 잘 가지고 놀아주길 바라며 일루와 인형의 집 리뷰를 마칩니다.

 

 

* 직접 구매하고 조립하고 사용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