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게 육아하는중♡
요리하는여자(레시피)/아기맘마(유아식)

간단 유아식! 아기 두유브로콜리스프 만들기

by 치덕초덕 2021. 7. 23.

 

 


초기 이유식 때부터 아기에게 스프를 자주 먹이곤 했는데요. 스프는 맛도 좋고 질감도 부드러워서 아기도 참 좋아하는데요. 그뿐 아니라 모든 재료를 곱게 갈아주기 때문에 아기에게 다양한 재료를 부담 없이 맛보게 해 줄 수 있어서 너무 좋고, 만들기도 간편한 요리인 것 같아요.

오늘은 두유와 감자 그리고 브로콜리를 이용할 건데요. 특히 사용되는 재료 중에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이상, 귤의 7배 이상이 함유되어있답니다. 그 밖에도 칼슘, 칼륨, 식이섬유 등 도 풍부해서 암 예방과 해독에도 너무 좋다고 해요. 어른에게도 아이에게도 아주 건강한 식재료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먹이고 있는 재료 중 하나예요.
그럼 지금부터 건강한 브로콜리를 이용해서 아기 두유브로콜리스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3회 제공)  

아기두유 190ml
감자 2개

브로콜리 30g

양파

아기치즈 1장
소금 한 꼬집



 

  두유스프 만들기  

브로콜리와감자

브로콜리는 식초물에 담가 흐르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한 후, 소금을 조금 넣은 끓는 물에 1분 30초간 데쳐서 물기를 빼줍니다. 감자 2개는 작게 잘라서 찜기에 쪄주었어요. 감자는 잘라서 쪄주면 훨씬 빨리 익는답니다. 저는 15분 쪄주니 포슬포슬 아주 잘 익었어요.

 

두유스프만들기_갈기

익은 감자와 데친 브로콜리를 넓은 볼에 담고, 두유 1팩을 부어줍니다. 저는 아기두유 190ml짜리를 사용했답니다. 이제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아줍니다. 만약 두유의 양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두유를 더 넣거나 우유를 넣어서 농도를 조절해주시면 된답니다. 너무 뻑뻑하지 않고 주르륵 흐르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두유스프만들기_치즈넣기

이제 팬에 기름을 살짝만 두르고 양파를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다가 갈아놓은 두유를 팬에 부어준 뒤 소금을한 꼬집 넣어 중불에서 조금 더 끓여줍니다. 휘리릭 한번 섞어준 후 불을 끄고 아기치즈 1장을 넣어서 다시 고루 섞어줍니다.
치즈가 다 녹으면 완성이에요! 너무 간단하죠?

 

 

아기두유스프완성

완성된 아기 두유브로콜리 스프입니다. 그릇에 옮겨 담고 오트밀을 조금 넣어주었어요. 오트밀은 고영양 식품이라 이렇게 스프를 만들면 조금씩 넣어서 같이 먹인답니다.
보통 우유로 아기스프를 많이 만드는데 가끔 이렇게 두유를 이용해서 만들어주면 색다른 느낌의 스프가 된답니다.
아기두유스프만들기 끝입니다.

😚

<레시피 간단 정리>

  1. 브로콜리는 깨끗이 씻어 소금물에 데치고, 감자 2개는 찜기에 쪄줍니다.
  2. 브로콜리와 감자는 볼에 담아 두유 190ml와 함께 갈아줍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우유를 추가합니다.
  3. 팬에 양파를 투명해질 때까지 볶다가 만들어둔 스프를 넣어 중불에서 가열합니다. 소금을 한 꼬집 넣고 휘릭 저어 섞어줍니다.
  4. 불을 끄고 아기치즈 1장을 넣고 녹이면서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 아기 스프 레시피 <단호박 스프> 
 

간단유아식! 22개월아기 유아식 오트밀 단호박스프 만들기

오늘은 말이죠 아기단호박스프를 만들어 보겠어요. 단호박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성인병예방에도 좋아요. 항산화기능으로 피부에도 아주좋지요. 수분함량과 풍부

chee-ch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