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게 육아하는중♡
요리하는여자(레시피)/오늘의메뉴

쉽고 맛있는 삼겹살 김밥 만들기 / 김밥 레시피 추천

by 치덕초덕 2021. 9. 21.

 


 

김밥은 내가 원하는 대로 재료를 조합해서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은 음식이죠! 냉장고에 있는 어떤 재료든 김에 돌돌 말아주면 다 맛있어져요.☺
오늘은 대패 삼겹살과 쌈장, 야채를 이용해서 삼겹살 김밥을 만들어보았어요. 오늘의 레시피 삼겹살 김밥 입니다.

 

삼겹살 김밥 만들기

삼겹살김밥 만들기
삼겹살김밥 만들기

 

 

재료 (김밥 4줄)

김밥용 김
밥 3 공기
대패삼겹살 300g (후추)
쌈장 (고추장+된장+참기름)
깻잎, 쌈무
당근
어묵(볶음)
통깨
참기름


 

1.
세척한 깻잎과 쌈무는 채반에서 물기를 빼줍니다.

2.
당근은 물을 살짝 넣어 전자레인지에서 1분 30초간 돌려줍니다.

삼겹살김밥 만들기-재료
삼겹살김밥 만들기-재료

깻잎과 상추 어느 것이든 좋습니다. 집에 있는 야채들을 활용해주세요. 쌈무 대신 단무지도 괜찮습니다. 당근은 색감을 살려주려고 준비했는데요. 볶아주거나 데쳐주면 되는데 전자레인지에 물과 함께 돌려주면 간편하게 데칠 수 있습니다.




3.
고추장, 된장, 참기름, 통깨를 섞어서 쌈장을 만들어 줍니다.

삼겹살김밥 만들기-쌈장 만들기
삼겹살김밥 만들기-쌈장 만들기

고추장 0.5 작은술, 된장 1 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통깨 살짝 뿌리면 쌈장을 만들 수 있어요. 시중에 판매하는 쌈장을 이용해도 좋아요.




4.
대패 삼겹살에 후추를 뿌리고 팬에서 구워줍니다.

삼겹살김밥 만들기-고기 굽기
삼겹살김밥 만들기-고기 굽기

그냥 일반 삼겹살을 이용해도 괜찮지만 대패 삼겹살을 이용하면 좀 더 익히기 간편하고 김밥 말기도 편해서 대패 삼겹살을 이용해요. 쌈장이 들어갈 거라 소금은 생략하고 후추만 넉넉히 뿌려 구워주었어요.

 

 

5.
밥 3 공기 분량에 참기름 1 큰술과 통깨만 뿌려 밑간 합니다.

삼겹살김밥 만들기-밥 간하기
삼겹살김밥 만들기-밥 간하기

김밥에 간이 너무 세지지 않도록 소금은 생략했어요. 싱거우면 쌈장을 살짝 올려서 먹으면 되니까요. 제가 사용한 밥은 현미 톳밥이라 색이 살짝 갈색을 띠고 있네요.




6.
김에 밥을 펼치고 깻잎, 쌈무, 삼겹살, 당근, 어묵, 쌈장을 올려 야무지게 말아 줍니다.

삼겹살김밥 만들기-김밥싸기
삼겹살김밥 만들기-김밥싸기

대패 삼겹살은 김밥 1줄에 3~4개 정도 넉넉히 넣어주어요. 고기가 듬뿍 들어가야 맛나지요.
어묵은 얼마 전에 만들었던 어묵볶음을 넣어주었어요. 어묵이 삼겹살과 잘 어울렸는데요.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김밥이 말아진 끝부분에는 물이나 참기름을 살짝 발라 붙여주면 잘 붙는답니다.




7.
다 말아진 김밥에 참기름과 통깨로 마무리하고 예쁘게 썰어 줍니다.

삼겹살김밥 만들기-김밥말기
삼겹살김밥 만들기-김밥말기

통깨를 도마에 먼저 뿌려놓고 참기름 바른 김밥을 굴려주면 잘 붙어요. 음식에는 통깨가 올라가야 비주얼이 살지요.




완성.
삼겹살 김밥 만들기 완성입니다.

삼겹살김밥만들기-완성
삼겹살김밥만들기-완성

삼겹살이 들어간 김밥인데 맛이 없을 리가 없겠죠?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가 된답니다. 오늘은 삼겹살 김밥 어떠신가요!🧏‍♀️

 


 

 

 * 메밀 김밥 만들기 추천 
 

집밥메뉴! 메밀김밥 만들기 메뉴추천

여름에는 메밀로 만든 음식을 많이 먹잖아요? 저는 메밀국수, 메밀국수 같은 국수의 식감을 좋아하는데요. 메밀이 갖고 있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는 더 많이 찾는 것 같네요. 오늘은

chee-ch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