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게 육아하는중♡
요리하는여자(레시피)/단짠단짠디저트

메뉴추천! 오븐으로 감자칩만들기

by 치덕초덕 2021. 7. 24.

 

 


감자는 정말 다양한 형태로 요리가 가능하잖아요? 저도 보통은 집에서 쪄먹거나 볶거나 국에 넣어서 많이 해 먹었는데요. 오늘은 조금 특별하게 오븐을 이용해서 고소하고 바삭한 감자칩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어디선가 본 적이 있는데 감자칩은 미국의 식당에서 한 손님이 길쭉한 스틱 모양의 감자튀김을 계속 다시 해오라며 진상을 부려서 홧김에 얇게 썰어 튀겨서 가져다주었는데 그게 너무 맛있어서 인기가 급상승했고, 그 후 감자칩이 상품화되었다고 해요. 🤭

 

 

재료

감자 2개

오일

치즈 시즈닝 (또는 소금)

파슬리 후레이크



 

감자칩 만들어요

감자칩만들기_전분빼기
감자칩만들기_전분빼기

감자 2개를 껍질을 까서 준비해줍니다. 감자칩 모양으로 얇게 슬라이스 해주어야 되는데요. 슬라이스 칼이 있으면 일정한 두께와 모양으로 편하게 자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없어서 손으로 썰었는데 이 과정이 조금 힘들었어요. 🥲
썰어 준 감자는 물에 10분 정도 담가서 전분기를 빼주세요. 전분기가 빠진 감자는 채반에서 물기를 빼주었는데요. 물기를 최대한 없애주어야 바삭한 감자칩이 나오기 때문에 키친타월로 물기를 눌러 닦아주었어요.

 

 

감자칩만들기_오일바르기
감자칩만들기_오일바르기

물기가 빠진 감자는 오븐 팬에 겹치지 않게 놓고 오일을 붓으로 얇게 펴 발라주었어요. 앞뒤로 골고루 발라 주었답니다. 너무 두껍게 바르면 꺼냈을 때 기름기가 많아 느끼할 수 있어요.
예열한 오븐에서 170도 8분 구워준 뒤, 뒤집에서 5분 구워서 마무리했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경우도 170~ 180도로 비슷하게 맞춰주면 될 것 같고요. 얇은 감자가 튀겨지는 거라 오래 굽지 않아도 충분히 익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감자의 두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꺼냈을 때 상태를 봐서 시간을 가감해주면 되겠습니다.

 

 

감자칩만들기_오븐에굽기
감자칩만들기_오븐에굽기

앞 뒤로 오븐에서 13분간 구워준 감자칩입니다. 살짝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만졌을 때 물컹한 느낌이 없고 바삭한 정도면 되겠습니다. 저는 감자가 작아서 칩 모양도 작게 나와서 아쉬웠어요. 감자 크기가 좀 더 크면 더 예쁘게 잘 나올 것 같습니다.

 

 

감자칩완성
감자칩완성

오븐에서 구워준 감자칩 완성입니다. 체다치즈 시즈닝이 있어서 뿌려주었고, 파슬리 후레이크도 같이 뿌려주었어요.
시즈닝이 없다면 그냥 소금만 뿌려 주어도 짭조름하고 맛있는 감자칩이 된답니다.
시즈닝을 뿌리지 않으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요. 간단한 맥주 안주로도 좋아요.
물론 감자칩은 사 먹는 게 제일 편하긴 합니다.
맛도 있고요.
😆

 

<레시피 간단 정리>

  1. 감자 2개를 준비해서 껍질을 까고 슬라이스로 썰어줍니다.
  2. 슬라이스 한 감자는 찬물에 10분간 담가 전분기를 빼줍니다. 전분을 뺀 감자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주세요
  3. 오븐 팬에 감자를 겹치지 않게 놓고 붓으로 오일을 얇게 펴 발라줍니다. 앞뒤로 고루 발라줍니다.
  4. 예열된 오븐에서 170도 8분, 뒤집어 5분 구워줍니다.
  5. 꺼내서 열기를 잠시 식히고 치즈 시즈닝과 파슬리 후레이크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시즈닝이 없으면 소금을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 감자 간식 추천 <감자 치즈호떡> 
 

간식추천! 감자치즈호떡 만들기

집에 남아있는 감자! 감자는 빨리 안 먹으면 싹이 나서 못 먹고 버리게 되잖아요? 감자에 싹 날까 봐 초조해지는 나, 그래서 감자를 많이 소비할 수 있는 간단한 간식을 만들어 보았어요. 오늘의

chee-ch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