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게 육아하는중♡
요리하는여자(레시피)/단짠단짠디저트

바나나라떼 만들기/ 꿀 넣어 달달하게~

by 치덕초덕 2021. 7. 28.

 

 

 


바나나는 먹기도 편하고 맛도 좋아서 아이들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어른들도 참 많이 찾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단점이 있다면 너무 빨리 익어버린다는 점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저는 바나나가 어느 정도 익으면 바로 냉동실에서 보관하는 편이에요.
이렇게 얼린 바나나로 오늘은 바나나라떼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재료 (2컵 분량)

바나나 1개
우유 400ml
꿀 2~3T
얼음 8~9 알
에스프레소 2샷 (1컵당 1샷)



 

바나나라떼 만들기

냉동바나나

냉동시킨 바나나 1개를 꺼내서 핸드블렌더용 컵에 담아주었어요. 바나나를 냉동보관할 때는 1개씩 소분해서 냉동해주면 사용할 때 간편하답니다.
물론, 냉동시키지 않은 바나나도 괜찮아요.

 

 

바나나라떼레시피_꿀넣기

이어서 우유도 400ml 부어줍니다. 우유와 바나나는 너무 잘 어울리죠. 바나나우유는 사랑이니까요.ㅎ
그리고 꿀도 2~3T 넣어주었는데요. 단맛이 싫으시면 1T만 넣거나 안넣으셔도 괜찮답니다. 꿀 대신 단맛을 낼 수 있는 시럽을 넣어도 좋아요.
*아기에게 먹일 경우 알러지 유발이 있을 수 있으니 꿀은 피해 주시는 게 좋아요.

 

 

바나나라떼레시피_얼음넣기

그대로 갈아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걸쭉한 식감이 싫기도하고, 좀 더 시원한 스무디의 느낌을 내 주기 위해 얼음도 8~9개 정도 넣어주었어요. 얼음까지 함께 갈아줄거랍니다.

 

 

바나나라떼완성

바나나와 우유, 꿀, 얼음을 함께 블렌더로 갈아주었어요. 총 2잔이 나오는데요. 각 각의 컵에 에스프레소 1샷씩 부어주면 바나나라떼 완성입니다.

 

 

바나나라떼완성2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먹어주면 든든해서 요즘에 자주 먹고 있어요. 커피를 빼고 요거트를 추가해주면 바나나 스무디가 되구요. 아기에게 줄 때는 우유와 바나나만 갈아서 거름망에 한번 걸어주면 홈메이드 바나나우유가 된답니다.

바나나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달달하고 시원한 바나나라떼로 드시는 것도 추천해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나나 라떼 레시피>

  1. 바나나를 잘라서 블렌더용 컵에 담아주세요ㅏ
  2. 우유 400ml를 부어주고, 얼음도 8~9알 넣어줍니다.
  3. 꿀 또는 시럽을 3~4T 넣어줍니다.
  4. 블렌더로 모두 갈아줍니다.
  5. 1컵당 에소프레소 1샷씩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 과일라떼 레시피 <수박라떼 만들기> 
 

달달한 수박라떼 만들기

오늘도 무더위는 계속되네요. 이렇게 더울 때는 시원한 수박 생각이 마구마구 나는데요. 수박은 과육이 풍부해서 그냥 쪼개 먹어도 맛있고 사이다를 부어서 화채로 먹어도 너무 맛있죠. 그렇지

chee-ch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