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게 육아하는중♡
요리하는여자(레시피)/오늘의메뉴

집밥메뉴! 메밀김밥 만들기 메뉴추천

by 치덕초덕 2021. 7. 20.

 

 


여름에는 메밀로 만든 음식을 많이 먹잖아요?
저는 메밀국수, 메밀국수 같은 국수의 식감을 좋아하는데요. 메밀이 갖고 있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는 더 많이 찾는 것 같네요.
오늘은 메밀면을 이용해서 메밀김밥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김밥은 여러 가지 음식을 내 마음대로 조합해서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재료 (2~3인 기준)

김밥용 김

메밀면 300g,
계란 4개

오이 1개

깻잎

크래미
쯔유 2T, 참기름, 생와사비, 마요네즈


 

 

 

메밀김밥 말아봅니다

메밀김밥재료_야채

오이는 단촛물에 절여줄 건데요. 오이를 김밥에 넣기 좋게 길쭉하게 잘라줍니다. 식초 3T와 설탕 1T를 섞어 오이에 버무려놓고 절여지도록 한쪽에 놔두었습니다. 오이 대신에 김밥용 단무지를 넣어도 좋답니다.
깻잎도 10장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둔답니다.

 

 

메밀김밥재료_일본식계란말이

계란지단이 아닌 계란말이를 해줄 건데요. 일본식 부드러운 계란말이랍니다. 계란 4개를 깨서 풀어주는데요. 이때 체에 계란을 한번 걸러주면 훨씬 부드러워진답니다. 체에 거른 계란물에 우유 4T와 쯔유 1T를 넣어 섞어주세요.
계란물은 한 번에 붓지 않고 조금씩 나눠가며 계란을 말면서 부어줍니다. 두툼한 계란말이가 완성되었답니다. 잘 잘리도록 한쪽에 두고 한 김 식혀줍니다.

 

 

메밀면삶기

이제 메밀면을 삶고 간을 해줄 건데요. 메밀면 100g~150g이면 1인분 정도 되는데 2인 기준으로 넉넉하게 만들기 위해 300g을 삶았답니다. 부족하면 슬프잖아요. ㅎ
메밀면은 6분~7분간 삶아주는데 냄비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었답니다.

 

 

메밀김밥싸기

크래미를 넣어줄 건데요. 크래미를 잘게 찢어주었어요. 찢어놓은 크래미에 마요네즈를 한 바퀴 둘러 넣어주고 생와사비 1/2T를 넣어 섞어주었어요. 와사비는 생략해도 괜찮아요.
오이는 물기를 빼 건져놓고, 계란말이도 김밥에 넣기 좋게 썰어주었어요.

이제 본격 적으로 메밀 김밥을 말아볼게요. 일반 김밥보다 수분이 많기 때문에 김이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2장씩 놓아주었어요. 김 2장에 메밀면을 2/3 정도 채워지게 펴서 올려줍니다. 깻잎 2장을 그 위에 깔고, 준비한 재료들을 모두 올려주세요. 김발을 이용해서 동그랗게 말아주면 된답니다. 말아놓은 김밥은 참기름을 바르고 깨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메밀김밥완성

먹기 좋게 썰어 예쁘게 담아내 줍니다.
김밥도 물론 맛있지만 식감이 촉촉하고 탱글한 메밀면으로 만든 김밥도 추천해봅니다.


<레시피 간단 정리>

  1. 오이는 길게 썰어 단촛물(식초 3T, 설탕 1T)에 절여두고, 깻잎도 10장 씻어 준비합니다.
  2. 일본식 계란말이를 만듭니다. 계란물을 체에 걸러 부드럽게 만들고 쯔유 1T, 우유 4T를 넣어준 뒤, 도톰하게 계란말이를 만들어줍니다.
  3. 메밀면 300g을 6분~7분 간 삶고, 찬물에 헹구어냅니다. 끈적하지 않을 때까지 씻어줍니다. 헹군 면은 물기를 빼고, 쯔유 1T와 참기름 1/2T를 넣어 비벼줍니다.
  4. 크래미를 잘게 찢어서 마요네즈 한 바퀴 둘러주고 생와사비 1/2T도 넣어 섞어 준비합니다.
  5. 계란말이는 세로로 길고 두툼하게 썰고, 오이는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세요.
  6. 김을 2장 깔고 준비한 재료를 넣어 말아주면 끝! 완성된 김밥에 참기름과 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