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게 육아하는중♡
요리하는여자(레시피)/단짠단짠디저트

아보카도 바질페스토 샌드위치 만들기

by 치덕초덕 2021. 8. 13.

 


 

요즘에는 샌드위치를 자주 먹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불을 거의 쓰지 않고 먹고 싶은 재료를 조합해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인 것 같아요.
오늘은 아보카도 바질페스토 샌드위치 만들어 볼게요.

재료

올리브 치아바타 (식빵 가능)
아보카도 1/2개, 레몬즙 1t

바질페스토 2T

알리올리 소스
계란 1개 (후추), 슬라이스 햄 4장
체다 치즈 2장,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홀 (완숙토마토)



아보카도 바질페스토 샌드위치 만들어요

아보카도 샌드위치 준비

먼저 잘 익은 아보카도 반개를 으깨줄 거예요. 아보카도의 껍질을 제거하고 볼에 담아 매셔로 으깨주는데 이때 레몬즙 1t를 넣고 섞어주었어요.

샌드위치용 빵으로 올리브 치아바타를 이용했는데요. 치아바타는 오븐에서 180도로 2분간 살짝 구워 바삭하게 해 주었어요. 샌드위치 할 때 빵은 살짝 구워주는 게 눅눅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빵은 식빵을 사용해도 좋아요.

샌드위치에 계란후라이 빠지면 섭섭하죠. 계란후라이도 하나 해줍니다. 후추만 톡톡 뿌려주었어요.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

치아바타를 반으로 잘라 한쪽에는 아보카도를 다른 쪽에는 바질페스토를 발라줍니다. 이렇게 해주면ㆍ 빵이 눅눅해지는 것을 잡아줄 수 있어요.
체다치즈 두장을 아보카도 위에 올리고 그위에 슬라이스 햄 4장을 말아서 올려주었어요.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2

바질페스토 위에는 계란후라이를 올려주고 모짜렐라치즈를 적당히 얹어주었어요. 그리고 토마토홀을 그 위에 올려주었는데 토마토는 잘 익은 완숙토마토를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알리올리 소스를 뿌려주었어요. 만약 생토마토를 이용하신다면 케첩이나 스리라차 소스를 알리올리 소스와 함께 추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가 흐트러지지 않게 빵을 잘 접어서 살짝 눌러주면 아보카도 바질페스토 샌드위치 완성입니다.

 

 

아보카도 바질페스토 샌드위치 완성

아메리카노와 함께 주말 아침을 시작했던 아보카도 바질페스토 샌드위치 였습니다.
아보카도와 바질페스토 외에 다른 재료는 원하는대로 조합해서 만들어 주면 된답니다.

 


 

아보카도 바질페스토 샌드위치 레시피
  1. 아보카도 반개를 매셔로 으깨줍니다. 레몬즙 1t도 넣어서 으깨주세요.
  2. 올리브 치아바타(식빵)를 오븐에 180도로 2분간 살짝 구워줍니다.
  3. 계란후라이에 후추만 살짝 뿌려서 준비합니다.
  4. 치아바타는 반으로 잘라서 한쪽에는 아보카도를 다른 쪽에는 바질페스토를 발라줍니다.
  5. 체다 치즈 두장을 아보카도 위에 올리고 그 위에 슬라이스 햄 4장을 올려줍니다.
  6. 바질페스토를 바른쪽 위에는 계란후라이, 모짜렐라치즈, 토마토 홀을 순서대로 올리고 마지막에 알리올리 소스를 뿌립니다.
  7. 재료가 흐트러지지 않게 빵을 잘 접어 눌러주면 샌드위치 완성입니다.

 

 * 에그 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초간단, 에그 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빗소리가 듣기 좋은 오후입니다. 오늘 같은 날은 간단한 샌드위치와 따뜻한 커피 한잔으로 편하고 든든한 한 끼 어떠신가요? 🥙 오늘의 레시피, 에그 마요 샌드위치입니다. 재료 식빵 4장 달걀 3

chee-cho.tistory.com

 

 

댓글